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레일 마산신호제어사업소, 농촌 감 수확 일손 도와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11-11 08:30 KRD7
#코레일 #마산 #감수확 #제곡마을 #경전선

진주시 문산읍 제곡 마을 찾아 일손 부족 농가의 감 수확 일손 보태

NSP통신-참신호봉사회 단원들이 감따기에 분주하다. (코레일 제공)
참신호봉사회 단원들이 감따기에 분주하다. (코레일 제공)

[경남=NSP통신] 도남선 기자 =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최덕률) 마산신호제어사업소 참신호 봉사회는 최근 진주시 문산읍 제곡 마을을 찾아 본격적인 수확기에 들어섰으나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감 수확을 도왔다.

진주시 문산읍 제곡마을은 경전선 복선전철화 사업 당시 건설사와의 마찰로 철도에 대해 왜곡된 이미지를 갖고 있어 지난해부터 마산신호제어사업소 직원들이 농촌봉사활동을 시행해 왔던 곳이다.

NSP통신-참신호봉사회 단원들이 감따기 일손을 도운 후 농촌사랑을 알리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레일 제공)
참신호봉사회 단원들이 감따기 일손을 도운 후 농촌사랑을 알리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레일 제공)

이날 마산신호제어사업소 참신호 봉사회 단원 15명은 본격적인 감 수확철을 맞았으나 일손이 부족해 수확을 하지 못하고 있는 제곡마을 농가를 찾아 감 수확을 도왔다.

일손을 보태기 위해 특별히 직원 가족도 참가하는 등 동료들간 유대관계 강화는 물론 애사심도 높일 수 있었다.

G03-8236672469

감 수확 봉사활동에 참여한 가족들은 “감 수확 일손을 더해 주고자 참여했는데, 맑은 공기도 마시고 농촌체험도 할 수 있어서, 사랑을 드리려다 오히려 사랑을 받고 가는 느낌이다”며 봉사활동 참가 소감을 밝혔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