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NSP통신] 최상훈 기자 =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2013 대장경세계문화축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아이디어를 오는 26일까지 접수받고 있다고 밝혔다.
대장경조직위는 국민들의 대장경세계문화축전에 대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고 있으며, 공모 결과 2011년 축전행사와 차별화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축전을 대표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로 개발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선정되면 최우수상 및 우수상 각 1명에게는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장려상 4명에게는 각 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고 응모자 전원에게는 개막식 초청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입상작 발표는 2013년 3월 중 조직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응모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장경세계문화축전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조직위원회 행사ㆍ전시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2013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미래를 여는 화합, 세계로 가는 만남’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주행사장, 해인사, 창원ㆍ남해ㆍ하동 등지에서 열린다.
최상훈 NSP통신 기자, captaincs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