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태안군 벤치마킹 방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21 18:04 KRD7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태안군
NSP통신-태안UV랜드 벤치마킹후 기념사진 (고양특례시의회)
태안UV랜드 벤치마킹후 기념사진 (고양특례시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회장 임홍열)’가 9월 19일 고양시 드론 산업의 활성화 방안 연구를 목적으로 태안군의회와 태안UV(Unmanned Vehicle)랜드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드론산업이 발달한 우수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하여 현장을 직접 체험을 하고 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 등을 강구·도입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태안군의회에 예방하여 태안군의회 의장과의 차담회를 통해 미래 먹거리 육성을 위한 의회의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G03-8236672469

이후 태안UV랜드로 이동해 운영 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고양시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했으며 또 직접 드론을 조종해보는 등 태안UV랜드의 프로그램 체험으로 드론 산업 시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태안UV랜드는 태안군이 첨단 드론 산업도시를 목표로 조성한 부지 규모 3만5000평의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종합테마파크로 드론 관련 각종 교육과 체험 및 기업 실증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올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회장을 맡은 임홍열 의원은 “태안의 사례를 직접 살펴보니 드론의 활용성 및 미래 가능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회 차원의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태안군의회 차담회후 기념사진 (고양특례시의회)
태안군의회 차담회후 기념사진 (고양특례시의회)

한편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는 회장은 임홍열 의원, 부회장은 박현우 의원이 맡고 권용재·김학영·안중돈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