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가 제247회 임시회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안건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전설명회는 15일 이내의 급박한 기간 안에 이루어지는 임시회에서 각 안건을 심도 있게 다루기 어렵다는 점과, 코로나19 관련해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안건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에 공감해 실시하게 됐다.
사전설명회에 대해 시 집행부에서는 미리 의회의 의견을 듣고 상호 교감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로 보고 환영한다는 입장이며 고양시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사전설명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4일 열린 사전설명회에는 건설교통위원회 문재호 위원장과 소속 위원 7명(김서현, 김수환, 박한기, 박현경, 이규열, 이윤승, 이해림 위원)이 참석해 코로나19 긴급조치로 영업 중단된 고위험시설 업종 휴업지원금 지급을 위한 ▲고양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지원 조례 일부개정안을 비롯해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안 ▲안전취약 계층에 대한 안전 환경 지원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과 ▲마을버스 재정지원 예산안 ▲학교 주차시설 개방사업 예산안 등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며 조례 및 예산안에 대한 충분한 교감을 나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