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준 고양시장, 관광숙박시설 오피스텔 변경 신청 불허…“당초 목적 전혀 부합하지 않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1-25 11:33 KRD7
#이재준 #고양시장 #관광숙박시설 #오피스텔 #한류월드
NSP통신-이재준 고양시장 (고양시)
이재준 고양시장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재준 고양시장이 최근 관광숙박시설 용지에 오피스텔을 신축하겠다는 사업변경 안을 불허하며 향후 용도에 맞지 않는 도시개발을 저지 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최근 A 민간개발업체는 고양관광문화단지 내 숙박시설 부지 중 최소 기준인 70%만을 본래 목적인 숙박시설로 조성하고 나머지 30%를 오피스텔로 조성하겠다며 사업변경안을 고양시에 제출했다.

하지만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의 자족기능은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며 “해당 부지에 오피스텔을 조성하는 것은 당초 목적과 전혀 부합하지 않는다”고 반대했다.

G03-8236672469

이어 “해당 숙박시설 부지는 킨텍스 및 한류월드를 방문하는 내·외국인과 관광객이 머무는 곳으로, 숙박시설 그 자체만으로도 관광자원이 될 수 있어야 한다”며 “고양관광문화단지 부지를 용도별 목적에 맞게 충실히 개발하여 상업, 숙박, 업무, 관광의 각 용도가 조화를 이루도록 하고, 킨텍스 국제전시장, 방송영상 밸리 사업과 최대한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는 문화관광의 메카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류월드로 불리는 ‘고양관광문화단지’는 2000년 정부의 ‘수도권 관광숙박단지 조성계획’에 의거하여 2001년 인천광역시 청라지구를 제치고 선정된 국책사업이다. 인천공항과 40분 거리라는 유리한 입지를 바탕으로 인접한 킨텍스의 국제컨벤션 업무를 지원하는 시설이자 남북통일을 대비한 상업․업무․문화 중심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