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 민화협회, 독도홍보관에 전시회 성금 후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11-02 09:15 KRD7
#고양시 #민화협회 #독도홍보관 #김정호 #길종성
NSP통신-길종성 독도홍보관장(우측 두번째)와 고양시 민화협회 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독도사랑회)
길종성 독도홍보관장(우측 두번째)와 고양시 민화협회 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독도사랑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민화협회(회장 김정호)가 사단법인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이사장 이운주)에 동고 홍보에 써 달라며 제12회 정기회원전에서 민화협회 전시 축하금으로 들어온 성금 중 일부를 전달했다.

민화협회는 2006년 첫 민화강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12년째 민화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김정호 민화협 회장은 “민화는 민속적인 관습에 따라 제작된 실용화로 서민들의 일상생활 양식과 관습·장식 장소화답했다
에 따라 종류를 달리하는 등의 방법으로 발전돼 우리에게 더욱 친숙하게 느껴지고 있다”며 “우리민족의 전통이 잘 계승되도록 후학들을 배출하며 작품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에 대해 기금을 전달 받은 길종성 독도홍보관 관장은“ 매년 잊지 않고 회원들의 축하성금을 독도홍보관에 후원해 주신 김정호 회장님과 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아름다운 마음속에서 아름다운 작품이 나오는 것 같다”고
한편 고양시 민화 협회는 매년 정기적인 전시회를 통해 들어온 쌀과 성금 등 을 지역사회 각급단체와 어려운 이웃을 찾아 봉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민화천사들로 지역사회에 알려져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