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종현 민주 광역의회의원협 대표, 서울·인천시의회 방문…지방의회 결집 행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1-27 12:02 KRX7
#최종현대표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전국광역의회의원협 #인천시의회 #교류협력

지방의회법 제정 및 광역의회 교류·협력 활성화 등 일환

NSP통신-최종현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인천시의회 방문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민주당)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인천시의회 방문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민주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경기도의회 민주당대표)의 지방의회 위상 강화 및 광역의회 결집을 위한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최종현 대표는 26일 지방의회법 제정 및 광역의회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의회와 인천광역시의회를 각각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명재성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무수석이 함께 했으며, 서울특별시의회 성흠제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과 인천광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명주 대표의원을 비롯한 대표단이 반갑게 맞아줬다.

G03-8236672469

최종현 대표를 비롯한 방문단은 대표의원들과 함께 광역의회간 교류 활성화 및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다음달 23일과 24일 개최 예정인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다.

최종현 대표는 “지방의회 위상 강화 및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서는 17개 광역시·도의회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면서 “더불어민주당 전국 광역의회의원협의회를 중심으로 지방의원의 힘을 결집하기 위해서는 오는 23일과 24일 열릴 예정인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