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 ‘경기미(米) 소비 촉진 아침밥 먹기’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4-08-14 15:37 KRX7
#안양시 #농협경기미 #쌀소비촉진 #아침밥먹기캠페인 #경기미주먹밥

시 직원·방문 민원인 대상, 쌀 재고 증가·소비량 감소로 어려움 겪고 있는 농업인 돕기 위해 추진

NSP통신-14일 안양시청 정문에서 열린 경기미(米) 소비 촉진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동참한 최대호 시장(오른쪽)이 직원들에게 주먹밥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 = 안양시)
14일 안양시청 정문에서 열린 ‘경기미(米) 소비 촉진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동참한 최대호 시장(오른쪽)이 직원들에게 주먹밥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안양시청 1층 정문에서 14일 오전 8시 40분 안양시 직원 및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경기미(米) 소비 촉진 아침밥 먹기’ 캠페인이 열렸다.

14일 안양시에 따르면 농협중앙회안양시지부(지부장 이상하)가 쌀 재고 증가, 쌀 소비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농협중앙회안양시지부는 출근하는 직원과 민원인에게 경기미로 만든 주먹밥과 식혜를 전달하며 쌀 소비의 중요성을 알렸다.

G03-8236672469

최대호 안양시장도 동참해 직원들에게 폭염으로 지치기 쉬운 요즘 아침밥으로 건강을 챙기자고 독려했다.

박준모 안양시의장, 김민자 NH농협은행 경기본부장 등도 참여해 농가를 돕는 건강한 아침밥 먹기 실천을 강조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속되는 폭염에 건강한 밥상, 아침밥 먹기 실천으로 쌀 소비 감소와 쌀값 하락으로 이중고를 겪는 농민을 돕고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중앙회안양시지부는 지난 8일 범계역(지하도)에서 출근길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용 경기미를 배부하며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울러 지역 농가 돕기의 일환으로 안양시 포도농가의 일손 돕기, 영농폐기물 수거 및 농촌 가꾸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