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남해안남중권 친환경농업인 한마음대회 성료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0-24 17:47 KRX7
#광양시 #남해안남중권친환경농업인한마음대회 #서천변 #광양예술창고 #토크콘서트

‘저탄소 유기농업 확산으로 희망이 넘치는 미래농업 실현’ 주제로 상 협력체계 구축

NSP통신-남해안남중권 친환경농업인 한마음대회 (사진 = 광양시청)
남해안남중권 친환경농업인 한마음대회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광양읍 서천변 일원 및 광양예술창고에서 개최된 ‘남해안남중권 친환경농업인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와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친환경농업협회(회장 강정형)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9개 시·군 단체 대표와 시·군 친환경농업협회장 및 친환경농업인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행사로는 저탄소 유기농업 실천을 위한 결의문 낭독과 친환경농업인 시상식, 비전 선포식 등 기념식과 친환경농업인 가족 한마당이 진행됐고, 부대행사로는 지역 친환경농업인 명사(홍쌍리 명인) 토크콘서트가 개최됐다.

G03-8236672469

각 시·군에서 온 농업인들은 본인의 친환경농업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유기농업자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 또한 친환경 군밤, 친환경 배 껍질 깎기 체험, 친환경 이미용품 만들기, 유기가공식품 매실음료 시음 등의 부스에 들러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전 세계가 유례없는 기상이변을 겪고 있다, 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방법은 친환경농업이다. 친환경농업을 추구하는 길이 미래 세대를 위한 길이다”고 말했다.

이어 “남해안남중권이 희망의 미래농업, 친환경농업 안에서 동반성장하고 번영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