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교훈 강서구청장, 강추위에도 까치산역 안전 현장점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2-04 17:26 KRX7
#진교훈 #강서구청장 #까치산역 #안전 #지하철 5호선
NSP통신-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지하철 5호선 까치산역을 찾아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지하철 5호선 까치산역을 찾아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진교훈 서울시 강서구청장은 4일 강추위 속에도 지하철 5호선 까치산역을 찾아 지하 1층 대합실과 지하 5층 승강장을 연결하는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 현장 등 시설물 안전관리 사항을 점검했다.

이번 안전 점검은 지난해 말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에서 발생한 낙상사고와 여행용캐리어 낙하 사고 등 연이은 안전사고에 따른 것으로 서울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난 2023년 공사에 착수해 올해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진 구청장은 “하인리히 법칙처럼 위험 징후와 경미한 사고의 반복은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유사 사고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과 함께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 전파를 위한 기관 간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NSP통신-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지하철 5호선 까치산역을 찾아 승강장 안전문 비상제어장치의 정상 작동 여부 등 시설물 안전관리 사항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지하철 5호선 까치산역을 찾아 승강장 안전문 비상제어장치의 정상 작동 여부 등 시설물 안전관리 사항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강서구)

한편 진 구청장은 까치산역을 방문해 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 관계자와 함께 안전사고가 발생한 현장을 찾아 시설물 관리 실태, 안전 도우미 운영 현황 등을 살피고 주민 이동 동선을 따라 승강장까지 이동하며 위험 요소나 주민 편의를 위해 개선할 점은 없는지와 승강장 안전문 비상 제어장치의 정상 작동 여부도 꼼꼼히 살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