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새롭게 출범한 민선 8기 4년을 함께 할 구정 슬로건을 오는 13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구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민선 8기 강서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담은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문구를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민선 8기 강서구의 비전과 정책방향을 반영한 구정 구호와 강서구가 지향해야 할 정책방향, 강서구의 새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문구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의 5대 공약은 ▲강서 전 지역의 마곡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 ▲혐오·위험 시설로부터 안전한 강서 등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이번 공모는 앞으로 강서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며 “이를 통해 구민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하는 민선 8기 새로운 강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는 강서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3일까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나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에 접속해 게시된 링크(구글폼)를 통해 응모하거나 강서구 기획예산과(강서구 화곡로 302, 4층)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도 가능하다.
슬로건 문안은 15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슬로건의 의미, 내용 등 부가 설명도 함께 기입해 제출해야 한다.
또 강서구는 제출된 슬로건 가운데 상징성, 적합성, 활용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작 12편(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10편)을 선정, 오는 7월 중 강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도 할 계획이다.
우수작은 시상 등급에 따라 최우수상 1명 30만 원, 우수상 1명 20만 원의 시상금이, 장려상 10명에게는 각각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수여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