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모바일티머니 모바일결제 금액 2분기 361%↑…올해 500%이상 성장 예상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7-01 11:15 KRD7
#모바일티머니 #모바일결제금액 #모바일결제동향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운영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는 2분기 모바일티머니 모바일 결제 금액이 1분기 대비 361% 성장했다고 1일 밝혔다.

1분기 2230건에 불과하던 모바일티머니 모바일 결제 건수가 2분기 1만9970건을 돌파한 것.

한국스마트카드는 하반기 모바일 11번가 등 주요 가맹점 추가 론칭에 따라 올해 말까지 상반기 대비 500% 이상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G03-8236672469

모바일티머니가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이 같은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간편하고 안전한 인앱 결제 기능으로 연령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

현재 모바일 쇼핑 시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가 주로 사용되고, 일부 간편결제 서비스가 도입돼 있다.

모바일티머니 인앱(IN-APP) 결제는 이름 그대로 ‘인앱(IN-APP)’결제다. 스마트폰에서 쇼핑 후 결제 시 별도의 결제수단 앱을 실행하지 않고 금융USIM칩에 저장(충전)된 티머니 금액으로 손쉽게 결제하는 서비스로 상품을 선택한 해당 쇼핑 앱에서 원터치로 결제가 끝난다.

카드번호도, PIN번호도 입력할 필요가 없고, 모바일티머니 앱을 실행시키지도 않는다.

또한 네트워크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카드(USIM) 기반으로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스미싱 등 SMS로 인한 사고로부터 원천 차단돼 안전한 결제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모바일티머는 현재 모든 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하며, 청소년 등 신용카드 이용이 불가한 고객이라도 현금, 휴대폰 요금결제, 계좌이체 등을 통해 충전이 가능해 누구나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 인앱 결제는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한 고객이라면 별도의 추가 설치 과정 없이 자동으로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티머니 앱은 구글 및 각 이통사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다.

바일티머니는 모바일 결제뿐 아니라 주요 온라인 가맹점, 대중교통, 택시, 편의점, 베이커리 등에서도 결제가 가능해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모바일티머니 가입자는 지난 4월 400만명을 넘어섰으며 모바일티머니 앱 누적 다운로드도 1000만건을 돌파했다.

김형민 한국스마트카드 카드사업부문 상무는 “모바일티머니는 편하고 빠른 것을 추구하는 젊은층과 복잡한 결제시스템이 어려운 장년층 모두에게 부합하는 최상의 결제 시스템”이라며, “한국스마트카드는 앞으로도 모든 연령층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 편의성 증진 및 지속적인 제휴 가맹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