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픽슨·호남금적파형강관유한공사 등과 500만 달러 수출 체결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11-10 12:04 KRD7
#광양시 #광양제철소 #픽슨
NSP통신- (광양시)
(광양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정현복 광양시장이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 창사시를 방문해 관내 기업의 수출계약과 중국 파형강관협회와 MOU 체결 등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투자유치 활동은 지난 9월 광양시를 방문한 중국 파형강관협회 한징타오 회장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이 기간동안 중국현지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체결한 수출계약 규모는 호남금적파형강관유한공사와 200만 달러, 애은새덕파형강관설비유한공사와 300만 달러로 총 500만 달러다.

G03-8236672469

또한 호남금적파형강관유한공사와는 별도의 기술협약을 체결했으며, 중국파형강관협회와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업 활동 지원 및 유대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정현복 시장은 수출계약과 MOU 체결식에서 “광양시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의 제품을 이용해 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광양시에서는 기업활동 지원과 유대강화를 위해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내 파형강관시장이 급속히 팽창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협회차원에서 광양시에는 좋은 기술을 가진 회사와 산업단지가 많으니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현재 중국의 파형강관 협의회는 픽슨의 파형강관 규격 및 품질기준을 중국 표준으로 인용하고 있으며, 원자재 또한 세계최고 수준인 포스코의 용융아연도금을 품질기준으로 삼을 예정이어서 픽슨 뿐만 아니라 광양제철소 아연도금강판에 대한 매출신장이 기대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