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천시, 농촌지역 실외사육견 '중성화사업' 실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1-30 17:40 KRX7
#영천시 #최기문시장 #실외사육견 #중성화사업

실외사육견 150두 중성화, 마당개 동물등록 200두 사업 추진

NSP통신-영천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유실·유기견의 발생을 예방하고, 반려견 등록을 활성화하기 위해 농촌지역의 실외사육견 150두를 대상으로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 = 영천시)
영천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유실·유기견의 발생을 예방하고, 반려견 등록을 활성화하기 위해 농촌지역의 실외사육견 150두를 대상으로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 = 영천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천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유실·유기견의 발생을 예방하고, 반려견 등록을 활성화하기 위해 농촌지역의 실외사육견 150두를 대상으로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실외사육견은 마당 등 실외에 묶어 놓거나 울타리 안에 풀어 놓고 기르는 개로 그간 읍·면지역에서는 실외사육견이 무분별하게 번식해 유실·유기된 후 야생 들개화돼 사람과 가축의 안전을 위협하는 등 사회문제가 되어 왔다.

이번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은 무분별한 개체 수의 증가를 막고, 동물등록(내장형)을 필수로 진행해 유실·유기견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영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며 5개월령 이상의 실외사육견을 소유하고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고령자가 우선지원 대상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실외사육견 중성화사업은 유실·유기견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실외사육견의 야생 들개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크다”며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