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독도사랑회, 독도의 날 기념식 성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0-28 13:34 KRD7
#독도사랑회 #독도의 날 #한국음악실연자협회 #아성다이소 #길종성

한국음악실연자협회·아성다이소·유디치과·GS안과 등 후원

NSP통신-길종성 독도사랑회 회장이 고종황제의 대한제국 칙령41호에 대한 의미와 독도의 날에 대한 필요성을 강연하고 있다. (독도사랑회)
길종성 독도사랑회 회장이 고종황제의 대한제국 칙령41호에 대한 의미와 독도의 날에 대한 필요성을 강연하고 있다. (독도사랑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이시장 이운주, 이하 독도사랑회)가 주최하고 한국음악실연자협회.아성다이소,유디치과. GS안과 등이 후원하는 독도의 날 기념식이 26일 일산 한뫼초등학교 강당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독도의 날은 고종황제가 대한제국 칙령41호를 선포한 10월 25일을 기념하는 날로 독도시민단체들이 2000년 초부터 자발적으로 독도의 날 기념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독도사랑회에서는 20대 국회에 독도의 날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해 달라는 청원서를 김중로 국회의원에게 요청해 현재 입법발의 추진 중에 있다.

G03-8236672469

이번 독도의날 기념식에는 노래 독도는 우리 땅의 가수 정광태 교수와 독도사랑회 양일근수석부회장 등 봉사자와 학부모 및 학생 150여명이 참석해 대한제국 칙령41호에 대한 의미와 독도의 날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는 개회사에 이어 학생대표 김정우 군(대진고2)이 대한제국 칙령41호를 낭독하고 길종성 회장이 참가자들에게 칙령41호에 대한 의미와 역사성을 설명했다.

이어 독도는 우리 땅 노래로 대한민국에 독도열풍을 불러일으킨 가수 정광태 교수의 축하공연과 어린이들의 독도합창, 독도지킴이 청소년 우수활동가들에 대한 표창 등 다양한 행사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이날은 독도의 날을 맞아 18년간 정부 및 지자체 지원 없이 어렵게 운영되어온 독도사랑회에 사랑의 손길도 이어졌다.

강남GS 안과(김무연 대표원장)에서는 독도사랑회에 카니발차량 증정식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고 서울약품에서도 독도사랑회에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하는 후원협약과 함께 참가자들에게 주력제품인 원기소를 선물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8월 독도협약을 체결한 아성다이소(대표이사 박정부)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독도텀블러와 학용품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하고 독도지킴이 수상자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해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NSP통신-독도사랑회 독도의 날 기념식 행사 기념사진 (독도사랑회)
독도사랑회 독도의 날 기념식 행사 기념사진 (독도사랑회)

한편 대한민국 최고의 독도단체로 인정받고 있는 독도사랑회회는 제1회 mbc독도평화 대상 수상단체로 건국최초 ▲울릉도-독도수영종단을 2회에 걸쳐 성공하고 ▲울릉도에 독도는 우리땅 노래비건립 ▲알프스몽블랑 정상 독도퍼포먼스 등 다양한 독도수호 활동과 개인사비로 상설무료전시관인 독도 홍보관을 건립해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