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무주군, 내달 1일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박람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5-28 18:59 KRD7
#무주군 #진로체험 #직업체험 #체험박람회 #박람회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무주군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박람회가 다음 달 1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직업탐색부스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자신의 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진로검사와 상담부스 △자율체험관 △지역체험관 △진로체험관 △놀이 존 △기타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관내 학교 동아리들이 참여하는 자율체험관에서는 △무풍고등학교의 '땅 파서 돈 벌기(농사)' △안성고등학교 '과학 동아리(과학)' △푸른꿈고등학교 '환생(환경과 생태)' △무주고등학교 '인생한방(사진)', '에듀(교육)' △무주중학교 '방송영상부(방송)'와 '담디야(바리스타)' △ 설천고등학교 '과학동아리(과학)'가 준비한 체험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지역체험관에서는 무진장소방서를 비롯한 육군 제35사단 무주대대, 보건의료원, 자원봉사센터, 경찰서 등 관내 13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직업탐구 시간이 마련된다.

전문직업인 직업체험관에서는 아나운서(발음과 발성, 뉴스낭독)와 프로듀서(프로듀서 트레이닝), 메이크업 아티스트(메이크업, 특수분장), 패션디자이너(포트폴리오 제작, 디자인 작품 제작), 조향사(향수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노래와 춤 등 퍼포먼스를 할 수 있는 놀이 존(참가 청소년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증정)이 운영되며 먹거리 체험관에서는 샌드위치와 떡 만들기를 해볼 수 있고 무주청소년수련관에서 제공하는 팝콘과 아이스크림도 맛볼 수 있다.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부담없이 즐기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설계해볼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기회”라며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많이 와서 자신의 꿈과 미래에 보다 적극적으로 다가섰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