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 송파 운전 적성 정밀검사장 개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8-20 09:41 KRX7
#한국교통안전공단 #송파 검사장 #운전 적성 정밀검사 #교통회관
NSP통신-송파 운전적성정밀검사장 입구 (사진 = TS)
송파 운전적성정밀검사장 입구 (사진 = TS)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서울시 송파구 교통회관 1층에 송파 운전적성정밀검사장(이하 송파 검사장)을 신규 개소하고 오는 23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그동안 수도권 동남권 지역의 운수종사자가 강북‧강서지역의 운전적성정밀검사장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송파 운전적성정밀검사장 개소로 수검 고객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파 검사장은 운수 단체가 모여있는 교통회관 내에 위치 하고 있어 방문이 편리하고 대중교통(지하철 2·8호선 등) 이용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통합형 검사기기 21대가 설치·운영되어 운전 적성 정밀 검사 뿐만 아니라 택시·버스·화물 국가자격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연간 1만 5000명 규모의 운전 적성 정밀검사 및 도로 분야 국가자격 시험을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TS가 운영하는 운전적성정밀검사는 운수종사자의 운전 적성 결함 요인을 과학적으로 평가하여 운수종사자의 운전 자격 요건을 판단하는 검사로 신규 검사와 특별검사, 자격 유지 검사 등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시행되고 있다.

NSP통신-송파 운전적성정밀검사장 내부 (사진 = TS)
송파 운전적성정밀검사장 내부 (사진 = TS)

한편 신규 검사는 새롭게 여객 운수 사업용 차량을 운전해야 하거나 화물 운수종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할 경우, 수검 후 3년 이내 미취업자나 3년 이상 경과 후 재취업하는 경우에 받아야 하는 검사다. 또 특별검사는 중상 이상의 사상 사고를 유발하거나 과거 1년간 운전면허 누산 벌점 81점 이상인 경우 시행되며 자격 유지검사는 사업용 자동차(버스‧택시‧화물) 운수종사자 중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가 받는 검사로 적합한 운전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 측정하는 검사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