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청도군, 재가 의료급여 사업 업무 협약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7-29 18:47 KRX7
#청도군 #김하수군수 #재가의료급여 #업무협약 #케어플랜

장기 입원 후 퇴원자의 원활한 지역사회 복귀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나서

NSP통신-청도군은 29일 관내 의료기관 4개소 및 돌봄·식사 제공기관 2개소와 재가 의료급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청도군)
청도군은 29일 관내 의료기관 4개소 및 돌봄·식사 제공기관 2개소와 재가 의료급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청도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29일 관내 의료기관 4개소(마디연합정형외과의원, 제일의원, 속편안의원, 청도대남병원) 및 돌봄·식사 제공기관 2개소(다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사회복지법인 오복누리원)와 재가 의료급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재가 의료급여 사업은 31일 이상 장기 입원하다 퇴원한 의료급여 수급자가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의료·돌봄·식사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신규 의료급여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소의 의료기관은 케어플랜 수립, 모니터링 등의 의료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2개소의 제공기관은 돌봄 및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상자의 안정적인 재가생활을 지원하게 된다.

G03-8236672469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 입원 후 퇴원한 환자가 안정적으로 일생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건강안전망 구축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며 “앞으로도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통해 의료급여수급자가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