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의회, ‘여·야 상호 상생 및 협치 협약식’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8-07 15:40 KRD7
#성남시의회 #여야상호상생 #협치 #윤창근의장 #마선식

‘시민의 마음을 얻는 시의회’ 구현 협치 실현

NSP통신-6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성남시의회 여·야 상호 상생·협치 협약식이 개최된 가운데 마선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왼쪽부터), 윤창근 의장, 이상호 미래통합당 대표의원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6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성남시의회 여·야 상호 상생·협치 협약식이 개최된 가운데 마선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왼쪽부터), 윤창근 의장, 이상호 미래통합당 대표의원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6일 ‘시민의 마음을 얻는 시의회’ 구현을 위한 ‘여·야간 상호 상생 및 협치 협약식’을 개최했다.

7월 출범 이후 끊임없이 ‘협치’를 강조하고 있는 제8대 후반기 성남시의회는 협치 실현의 첫 행보로 이번 협약식을 마련했다.

이는 시의회 역사상 처음으로 여‧야가 상생과 협치를 표방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G03-8236672469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양당 교섭단체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윤창근 의장과 마선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상호 미래통합당 대표의원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경제‧심리방역 등과 관련된 정책 및 대안제시 시 양당의 소통‧협력 추진 ▲공동의 관심 이슈에 대해 교류‧협력하는 양당 협치채널 개설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 추진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NSP통신-성남시의회 여·야 상호 상생 및 협치 협약식 교섭단체 대표단 기념촬영 모습. (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 여·야 상호 상생 및 협치 협약식 교섭단체 대표단 기념촬영 모습. (성남시의회)

시의원들은 이를 계기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침체된 지역경제를 조속히 극복하고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모범적인 의회상을 확립해나가겠다고 뜻을 모았다.

윤창근 의장은 “여‧야의 대립은 당리당략에 의한 것이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공익에 부합하기 위한 대립이어야 한다. 여‧야가 충분히 대화하고 타협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중간자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또한 마선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되새기고 시민을 위해 여‧야가 상생하는 시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미래통합당 대표의원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삶에 보탬이 되는 의정활동을 위해 초당적으로 여‧야가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