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재광양고흥군향우회와 시청고흥군향우회, 사랑나눔복지재단 성금 200만원 기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05-29 15:21 KRD7
#광양시 #재광양고흥군향우회 #시청고흥군향우회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감염대비 및 예방 등 광양시민의 안전과 복지증진 위해 사용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재광양고흥군향우회(회장 선종철)와 시청고흥군향우회(회장 장형곤)는 광양시청 소회의실에서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사장 김재경)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양시민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했고, 광양시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협의해 코로나19 감염대비 및 예방 등 광양시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 될 예정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재광양고흥군향우회, 시청고흥군향우회 회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주위의 소외계층은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따뜻한 나눔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재광양고흥군향우회 선종철 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이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데 회원들과 함께 모은 성금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매년 산행, 야유회, 고향방문 등으로 내부결속과 향우간의 친목을 다지고 있으며 대외적으로 봉사와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시청고흥군향우회 장형곤 회장은 “좋은 취지에서 뜻 깊은 나눔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시청고흥군향우회에서도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랑나눔복지재단 김점현 사무국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기부해 주신 성금은 뜻 깊은 곳에 사용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한편 재광양고흥군향우회는 2005년 3월 5일 중마, 광영 회원 50여 명과 통합 출범했고, 광양에서 거주하고 있는 약 1만 7000여 명 정도로 고흥 향우들은 삶의 터전을 잡고 거주하고 있으며 2019년 선종철 회장님 취임 이후, 향우회 105명의 회원으로 ‘정 나누는 고흥향우 활기찬 광양시민’ 이라는 목표 아래 재광양고흥향우회의 활동을 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은 버스킹 활동을 하며 모금을 하고 있고, 사랑나눔복지재단에 기부하고 있으며 회원들과 함께 취약계층의 이삿짐 나르기, 소외 되신 분들의 어려운 환경 청소해주기 등의 광양 시민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