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름다운 수원 가꾸는 ‘팔색길(팔색조) 봉사단’ 출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5-25 16:51 KRD7
#수원시청 #수원시의회 #팔색조봉사단 #팔색길봉사단 #수원시의원
NSP통신-24일 수원 팔색길(팔색조) 봉사단이 환경정화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수원시의회)
24일 수원 팔색길(팔색조) 봉사단이 환경정화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의 뿌리 깊은 문화유산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아름다운 팔색길을 보호하고 가꾸고자 24일 ‘팔색길(팔색조) 봉사단’이 출범했다.

봉사단은 회장 김동우, 단장에는 김미경 수원시의회 교통건설체육위원장, 정은영 수석부회장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친 시민들에게 건강한 사회활동으로 수원시 자원봉사자에게 모범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출범식에서 봉사단은 수원팔색길을 쾌적하고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거리로 만들기 위해 코스모스 꽃씨와 튤립을 심고 모수길의 방향 안내 표시인 리본을 달았으며 모수길의 한구간인 수원천에서 쓰레기를 줍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수원 팔색길은 총 147.8km로 수원이 지닌 팔의 긍정적 의미를 담아 수원 곳곳을 연결하며 수원의 역사·문화·자연을 느낄 수 있는 거리다.

팔의 의미는 수원의 주산인 팔달산과 사방으로 통해 있고 팔방으로 도달한다는 교통의 중심지 수원을 상징한다.

모수길, 지게길, 매실길, 여우길, 수원 둘레길, 도란길, 효행길, 화성성곽길 등 총 8가지의 길로 이뤄져 있다.

김미경 위원장은 “팔색길을 쾌적하게 가꾸어 시민들이 걷고 싶은 길, 수원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봉사단과 함께 틈틈이 활동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