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천군, ‘방구석 기후 공작소’ 제2탄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5-20 13:32 KRD7
#서천군 #노박래 #지구온난화 #방구석 #기후공작소
NSP통신-▲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가 방구석 기후 공작소를 운영한다. (서천군)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가 방구석 기후 공작소를 운영한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달 2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교육 ‘방구석 기후 공작소 제1탄 온실가스를 찾아라’를 큰 호응 속에 마무리하고 ‘제2탄 지구온난화 매직큐브 만들기’를 운영한다.

‘방구석 기후 공작소’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현상과 영향을 주제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쉽게 보면서 따라할 수 있도록 인터넷 무료 동영상 강의와 교구를 지원한다.

서천군청 홈페이지와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 유튜브·네이버 밴드에 영상과 안내문이 게재돼 있으며 교육 신청서를 네이버 밴드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군민 누구나 무료로 교구를 받아볼 수 있다.

G03-8236672469

제1탄 교육 참가자들은 “가족과 기후환경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환경을 다시 생각해 보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구충완 환경보호과장은 “기후환경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군민들의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