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대, 1학기 대면수업 계획 전면 재조정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0-05-12 18:11 KRD7
#원광대학교 #대면수업 #이태원 #코로나19 #온라인 수업
NSP통신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최근 이태원 발 코로나19 집단 감염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1학기 말까지 모든 이론 교과목의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유지하고, 실험실습 대면수업 진행 일정도 다시 조정해 발표하기로 했다.

12일 총장 주재로 긴급 학장회의를 연 원광대는 재학생 등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신속하게 이태원 방문이력을 조사하고 있으며, 10여 명의 학생이 클럽 등 이태원 지역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11일부터 실험실습을 포함한 모든 수업을 전면 중지한 상태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특히 이태원을 방문한 학생들은 자가격리 및 코로나 감염 검사를 시행하고 학교 출입을 금하도록 조치했으며 밀접 접촉자에 대한 감염 검사도 진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박맹수 총장은 “무엇보다 사람이 중요하다. 사람이 곧 하늘이고, 생명이 우선하며, 예방이 최선”이라며 “갑작스런 변경으로 혼란과 불편이 있겠지만, 무증상 감염 특성으로 인한 우려가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불가피한 결정을 내렸다”며 모든 구성원의 이해와 협력을 당부했다.

또한 “실험실습 교과목 대면 수업 시행에 앞서 학생들이 안심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조치를 취하고, 발열 체크와 실내외 소독 등 위생적이고 안전한 캠퍼스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한편 원광대는 모든 대면 수업이 일시 중단됨에 따라 15주 수업기간 준수를 위해 7월 초까지 수업기간 연장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실험실습 교과목도 비대면 수업이 가능할 경우 온라인 수업 전환을 권고하고 비대면 온라인 수업 모니터링 강화 등 학생안전과 수업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