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시립도서관, 12일부터 자료 대출 서비스 재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5-08 16:38 KRD7
#화성시청 #화성시코로나 #화성시도서관 #북테이크아웃 #임시휴관종료
NSP통신-화성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화성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 시립도서관은 정부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방역체제를 전환함에 따라 오는 12일 임시휴관을 종료하고 단계적으로 개관한다.

시는 시민들의 요구가 많은 자료 대출·반납 및 상호대차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재개하기로 했으며 지난 2월 25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문을 닫은 이후 3개월 만이다.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하며 자료실 내 도서 열람은 불가하다.

G03-8236672469

개인 학습이 가능한 열람실 개방이나 프로그램 운영은 국가위기단계가 현재 심각단계에서 ‘경계’ 또는 ‘주의’ 단계로 하향될 경우 일부 좌석 조정 등의 방식으로 재개될 예정이다.

또 시는 도서관 별 방역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손소독제 비치, 이용자 방문대장 작성,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준수 등으로 방역의 경계를 늦추지 않을 계획이다.

특히 시민들이 이용하는 자료실은 매일 오후 5시부터 한 시간씩 소독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로 지정해 도서관 전체를 소독할 방침이다.

김경은 평생학습과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에 힘쓸 것”이라며 “도서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운영 중인 예약 도서대출서비스 ‘북테이크아웃’은 9일 오후 4시까지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도서는 10일까지 수령 가능하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