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백군기 용인시장, “한 달치 봉급 성금으로 내놓을 것”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3-17 16:35 KRD7
#용인시 #백군기용인시장 #페이스북 #코로나일구 #칼리지포인트빌딩

페북 대화서 밝혀…코로나19 위기 대구·경북 지원 모금 시작
건물주·점포주 착한 임대 동참 당부, 참여 시 세제 지원 의사 밝혀

NSP통신-백군기 용인시장.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은 1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진행된 페이스북을 통한 시민과의 대화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저부터 한 달치 봉급을 성금으로 내려한다며 여러분 모두의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고 전했다.

앞서 백 시장은 지난달 28일 페이스북 브리핑에서 대구·경북지역 시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한 데 이어 지난 4일 브리핑에선 “대구·경북지역 시민들의 어려움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이날부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자율적인 모금운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G03-8236672469

이와는 별도로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일반 시민과 단체, 기업 등의 성금도 추가로 접수키로 했다.

백 시장은 이날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특히 골목상권 상인들의 어려움이 크다며 건물주·점포주들에게 참한 임대 운동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백 시장은 “여러분의 건물과 여러분의 점포에 세든 영세 사업자, 상인이 살아야 여러분의 장기적인 이익도 보장이 된다”고 강조하며 구갈동 칼리지포인트 빌딩이나 역북동 J1주차타워 등 착한 임대 운동에 동참한 건물주와 점포주를 일일이 열거해 감사 인사를 했다.

아울러 착한 임대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시가 동참한 건물주와 점포주에게 세제 혜택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이번 주 중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농업인 등 각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지원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소상공인·중소기업을 위한 특례보증을 확대하고 지역화폐인 용인와이페이 발행액과 할인율을 대폭 확대하는 등의 지원대책을 우선 발표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