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임병택 시흥시장,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운영 점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3-16 16:35 KRD7
#임병택시장 #시흥시 #안심카 #선별진료소 #코로나진료소

교차 감염 차단, 검사 시간 단축 효과 기대

NSP통신-임병택 시흥시장(가운데)이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찾아 시스템을 점검하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가운데)이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찾아 시스템을 점검하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임병택 시흥시장이 16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찾아 시스템을 점검하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시는 정왕보건지소 주차장(경기 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19)에서 승차진료 방식(드라이브 스루, Drive-Thru) 선별진료소인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설치하고 이날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선별진료소는 접수부터 문진, 검진, 검체채취까지 차량에 탑승한 채 받을 수 있다.

NSP통신-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찾아 시스템을 점검하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찾아 시스템을 점검하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시흥시)

환자들이 모여서 대기할 필요도 없고 의료진과의 접촉도 최소화돼 감염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으며 시간도 기존 1인당 30분에서 10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G03-8236672469

이날 임 시장은 “검사자와 의료진 모두 안전한 검사를 위해 정왕보건지소 주차장을 활용해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했다”며 “교차 감염을 차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이 절약돼 더 많은 인원을 검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최일선의 의료진과 관계자 분들, 각자의 자리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힘 써주시는 모든 시민 영웅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NSP통신-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모습. (시흥시)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모습. (시흥시)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사전 예약을 하고 검사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혼자 방문해야 검사가 가능하다.

운전을 할 수 없는 시민은 정왕보건지소를 포함한 기존 선별진료소 5곳을 이용하면 된다.

검진 순서는 ▲사전전화 상담 통한 기초역학조사 ▲유증상자는 진료 예약 ▲예약일 차안에서 본인 확인 및 문진표 작성 ▲자가격리 수칙 등 교육 ▲검체 채취 ▲차량소독 순으로 진행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검진이 가능하고 관련 문의는 시흥시 보건소로 하면 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