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44개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전수설치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3-16 12:25 KRD7
#부천시 #민원창구 #투명가림막 #코로나예방 #비말감염예방

코로나19 예방 위한 가림막 설치…감염 예방 및 안전 도모 기대

NSP통신-부천시청 민원창구에 투명 가림막이 설치된 모습. (부천시)
부천시청 민원창구에 투명 가림막이 설치된 모습.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시청·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 등 44개 민원창구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투명 가림막 280개를 17일까지 순차적으로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민원 창구는 많은 사람이 오고 가는 다중이용장소로 민원인과 창구 공무원이 가까운 거리에서 마주 보며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비말감염으로 인한 바이러스 확산 우려가 높다.

이에 시는 방문 민원인과 창구 공무원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창구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

G03-8236672469

가림막 설치를 통해 감염병을 예방하고 민원인과 근무 직원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일용 민원과장은 “투명 가림막 설치는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안심하고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한 조치”라며 “민원인들께서는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안전을 위한 조치인 만큼 양해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민원실 입구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발열 체크, 민원 응대 공무원의 마스크 착용 근무 생활화, 민원인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후 방문 안내, 민원 창구 소독 수시 실시 등 민원실의 코로나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