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센터 본격 운영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20-03-10 17:02 KRD7
#안성시 #코로나19 #안성시보건소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사센터
NSP통신-안성시가 9일부터 가동에 들어간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센터. (안성시)
안성시가 9일부터 가동에 들어간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센터.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안성시보건소 주차장에 자동차 이동형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의 코로나19 선별검사센터를 설치하고 9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차량에 탑승한 채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은 의심환자가 차를 타고 일방통행 동선에 따라 이동하면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이 문진-진료-검체 채취의 순서로 진행을 하게 된다.

검체 채취 후에는 차체소독과 내부소독을 실시하고 ‘검체 후 생활수칙 안내문’을 배부하는 방식이다.

G03-8236672469

특히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운영함으로써 환자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검사시간을 줄여 보건기관 내 감염과 전파 위험을 차단하는 등 신속하고 안전한 검사가 진행 된다. 또 코로나19 다수환자가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검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현재는 방문 시 바로 선별검사를 진행할 수 있으나 1시간에 약 5명 정도 검사할 수 있어 의심환자가 다수 발생하게 되면 전화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사전예약제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한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센터를 지속 운영할 방침이다.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관련 문의는 안성시 보건소 코로나19 상황실로 하면 된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