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코로나19 극복 위한 ‘온정의 손길’ 잇따라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3-09 16:03 KRD7
#경상북도 #대한불교천태종 #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 #낙동육우협회 경북도지회 #에이플러스에셋

한돈협희 경북도협의회, 낙동육우협회 경북도지회 성금1억 2천만원과 우유 기탁 , 에이스플러스에셋 성금 5천만원, 대한불교천태종 성금 1천만원과 체온계 기부

NSP통신-대한불교천태종은 9일 도청을 방문해 성금 1천만원과 체온계 130개(1천3백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경상북도)
대한불교천태종은 9일 도청을 방문해 성금 1천만원과 체온계 130개(1천3백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 사회부장 도웅 스님과 안동 해동사 주지 덕중 스님은 9일 도청을 방문해 성금 1천만원과 체온계 130개(1천3백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도웅스님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북도 방역당국의 노력에 감사와 지지를 보낸다”며 “이 상황이 빨리 극복될 수 있도록 불교계에서도 열심히 기도하겠다”는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장 문덕스님의 말씀을 전했다.

G03-8236672469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이 경북 곳곳에 전달되어 코로나19 극복에 힘이 되도록 하겠다”며 “경북은 숱한 위기를 극복해 온 DNA가 있다. 도민 모두가 차분히 질서를 지키고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한마음으로 단합해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와 낙동육우협회 경북도지회는 9일 도청을 찾아 성금 1억 2천만원과 1천만원 상당의 우유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경상북도)
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와 낙동육우협회 경북도지회는 9일 도청을 찾아 성금 1억 2천만원과 1천만원 상당의 우유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경상북도)

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회장 최재철)와 낙동육우협회 경북도지회(회장 조명식)는 9일 도청을 찾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억 2천만원과 1천만원 상당의 우유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장이자 경북친환경한돈영농법인 대표인 최재철 회장과 낙농육우협회 경북도지회 조명식 회장은 “경북 지역민으로써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지역감염 확산방지와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축산농가(돼지, 젖소)가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작은 정성이나마 코로나의 조속한 종결과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에이플러스에셋은 보험설계사가 주축이 된 사랑나눔봉사회 적립금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5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기탁했다. (경상북도)
에이플러스에셋은 보험설계사가 주축이 된 ‘사랑나눔봉사회’ 적립금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5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기탁했다. (경상북도)

에이플러스에셋(회장 곽근호)은 보험설계사가 주축이 된 ‘사랑나눔봉사회’ 적립금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5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기탁했다.

곽근호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국가적인 위기상황 속에서 모두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작은 힘이나마 모여서 함께한다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소속 보험설계사(TFA)와 임직원 모두의 마음을 모았다”며 “하루 빨리 이번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