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 코로나19 예방 ‘휴대용 소독기’ 대여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3-05 11:14 KRD7
#광명시 #코로나 #휴대용소독기 #대여 #박승원시장

휴대용소독기 대여건수 하루 평균 50여 건…시민들의 큰 호응 받아

NSP통신-광명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들에게 휴대용소독기를 대여하고 있다. (광명시)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들에게 휴대용소독기를 대여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대여하고 있는 휴대용소독기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 최고단계인 심각단계에 따라 더욱 강화된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곳의 방역을 위해 시민들이 원하는 곳에 손쉽게 소독을 할 수 있도록 지난달 28일부터 휴대용 소독기를 대여하고 있다.

시는 각동 행정복지센터별로 3대에서 최고 7대까지 총 90대의 휴대용소독기를 비치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대여를 원할 시 소독약품 사용법과 안전관리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휴대용소독기를 대여하고 있다.

G03-8236672469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휴대용소독기를 찾는 시민들이 늘고 있으며 하루 평균 대여 건수가 50여 건으로 일부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휴일에도 출근해 시민들에게 대여하고 있다.

휴대용소독기는 분무식으로 소독약 8리터가 들어가 있으며 소독이 필요한 장소에 분사하고 사람 손이 많이 닿는 문과 손잡이 등은 세척용 타올에 소독액을 적신 후 여러번 닦아주면 된다.

소독기를 대여한 한 시민은 “소독을 하고 싶어도 소독기구도 없고 어떻게 소독해야 할지 몰라 난감했는데 이렇게 대여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감염증 예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들이 높은 시민의식을 갖고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행동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이웃들과 조금씩 배려하며 소독활동도 적극적으로 해주신다면 코로나19도 물러갈 것으로 확신한다”며 “지나친 불안감을 갖지 말고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