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교육청 장석웅 교육감, 코로나19 대응 교육현장 점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3-03 16:17 KRD7
#전남교육청 #장석웅 전남교육감

개학 연기 따른 학습공백 최소화 및 긴급 돌봄 만전 등 당부

NSP통신-장석웅 전남교육감이 3일 여수시 송현유치원 돌봄교실을 둘러보고 있다. (전남교육청)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3일 여수시 송현유치원 돌봄교실을 둘러보고 있다.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개학이 3주일 연기된 교육현장을 찾아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안전 대책과 개학연기에 따른 새 학기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지난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잇따라 발생한 순천, 여수, 광양 지역 학교와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방역대책과 긴급 돌봄 상황을 둘러봤다.

장 교육감은 특히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대책은 물론 개학이 3주일 연기됨에 따른 학습공백 최소화, 학사일정 조정 등 학교운영 전반을 꼼꼼하게 살폈다.

G03-8236672469

3일에는 여수 부영초등학교와 송현유치원, 순천 상사초등학교를 방문해 긴급 돌봄교실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로부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아이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지, 예방수칙은 잘 지키고 있는 지 등을 꼼꼼하게 살피고 마스크 각 450 장 씩을 전달했다.

장 교육감은 전날에도 순천 남산초등학교와 남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긴급 돌봄 교실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소독 실시 여부와 아이들 건강관리대책, 프로그램 운영상황을 살펴봤다,

또 여수교육지원청과 순천교육지원청, 광양교육지원청에도 들러 김용대 교육장과 이길훈 교육장, 조정자 교육장으로부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방역대책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철저한 대응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여수시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도 방문해 확진자 발생 이후 방역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예년 같으면 희망과 설렘, 기대와 축복이 넘쳐야 할 새 학기 학교 현장이 근심과 걱정, 불안에 휩싸여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우리 모두의 헌신과 관심, 연대의 힘으로 미증유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봄을 맞이하자”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