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의회, 재난안전대책통합지원본부 근무자 격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2-10 14:21 KRD7
#수원시청 #수원시의원 #수원시의회 #신종코로나 #코로나확진자
NSP통신-8일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왼쪽 세번째)와 의원들이 재난통합지원본부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 하는 모습. (수원시의회)
8일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왼쪽 세번째)와 의원들이 재난통합지원본부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 하는 모습.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가 지난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 재난통합지원본부를 찾아 비상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조명자 의장과 이재선 의회운영위원장,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장정희 의원은 시의 선제적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감염증 대응에 애쓰고 있는 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시의원들은 전염 확산 속도가 빠른 만큼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적극적이고 꼼꼼한 대응을 당부했다.

G03-8236672469

조명자 의장은 “수원시에서도 확진자가 발생된 만큼 더 이상의 확산이 없도록 끝까지 경계심을 가지고 특히 바이러스에 취약할 수 있는 노약자 보호와 학교나 유치원, 다중이용시설 등의 빈틈없는 방역에도 힘 써 사각지대가 생겨나지 않도록 조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대응하는 직원들도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고 힘들고 지치더라도 수원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시의회는 지난달 30일 비상대책지원단을 꾸려 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상황을 공유하고 취약계층에 예방물품 전달 및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주말에도 감염증 발생 상황 파악 및 즉각적인 대응으로 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산 방지에 적극 힘쓰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