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읍시, ‘코로나’ 확산방지 총력…손 소독제 무료 배부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2-03 18:58 KRD7
#정읍시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손 소독제 #마스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우한 폐렴’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3일 정읍시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도내에도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손 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감염증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1일 다수의 시민이 모이는 기독교와 불교, 천주교 등 지역 내 330여 개소 종교단체에 손 소독제 400개를 긴급 배부했다.

G03-8236672469

손 소독제 배부와 함께 예방 홍보 포스터를 배포하며 감염증 대응 요령과 예방을 위한 행동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시는 추가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다중집합장소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경로당, 어린이집 등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지속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유진섭 시장은 “도내에도 추가환자가 발생하는 만큼 선제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며“시민의 안전과 건강 보호를 위해 감염병 유입 차단과 확산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하기 위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재난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