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은수미 성남시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현장점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1-31 15:33 KRD7
#성남시 #은수미성남시장 #코로나바이러스 #현장점검 #선별진료소

관내 선별진료소 3곳 방문, 감염확산 방지 모든 행정력 집중할 것

NSP통신-31일 분당제생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오른쪽 첫번째)이 의료진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성남시)
31일 분당제생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오른쪽 첫번째)이 의료진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은수미 성남시장은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분당구 보건소와 분당차병원, 분당제생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현장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은 시장은 분당구 보건소의 열화상카메라, 방사선촬영장비 등 시설을 점검하고 현재 관내 환자 발생 현황 보고를 받는 등 바이러스 확산 방지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분당구보건소는 2월 3일부터 성남시 전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집중 선별진료소로 기능을 전환하고 분당보건소 소속 의사 2명과 함께 국군의무사령부 소속 군의관 2명이 파견돼 근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선별 진료담당 의사 4명이 24시간 교대근무를 실시하는 한편 보건증, 건강진단서 발급 및 양한방진료의 일부 보건소 업무가 중단된다. 병의원·약국 등의 신고와 허가, 난임·임신·출산지원·예방접종 등의 보건소 고유 업무는 기존대로 지속한다.

은 시장은 보건소의 업무보고에서 “최일선에서 근무하시는 직원분들께 성남시민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격려하고 “감염병 확산 차단에 부족함이 없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조금의 타협도 있을 수 없다”며 “상황이 끝날 때까지 지치고 힘드시겠지만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대처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은 시장은 보건소 방문 후 분당차병원과 분당제생병원의 선별진료소를 차례로 방문해 대응 상황 등을 보고받고 근무 의료진을 격려했다. 성남시는 현재 3개 구 보건소와 성남시의료원, 분당차병원 등 8곳의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환자 진료와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