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조폐공사와 위변조 방지 잔액증명서 개발 배포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6-27 11:12 KRD7
#우리은행 #조폐공사 #위변조방지 #워터마크 #QR코드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우리은행이 금융기관에서 발급되는 각종 증명서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공동으로 위변조 방지 기능을 갖춘 잔액증명서를 개발해 27일부터 일선 영업점에 배포한다.

새롭게 개발된 위변조 방지 잔액증명서는 ▲워터마크(용지의 얇은 부분과 두꺼운 부분의 차이를 이용한 것으로 빛에 비추어보면 우리은행 로고가 나타남) ▲복사방지를 위한 평판잠상(용지를 복사하면 복사본에 ‘COPY’라는 글자가 나타남) 기능 특수용지 ▲필터형잠상(위조감식기를 이용하여 용지를 보면 육안으로 보이지 않던 ‘원본’이라는 글자가 나타남) 기능 특수용지 ▲우리은행 마크 홀로그램 처리 ▲고객이 진본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단에 QR코드를 표시했다.

금번 위변조 방지 기능은 국문잔액증명서를 비롯해 영문잔액증명서, 다수계좌잔액증명서, 수기잔액증명서, 국공채잔액증명서 등 5개 증명서에 적용된다. 잔액증명서 종류별로 달리 운영했던 양식도 통합해 하나로 운영한다.

G03-8236672469

우리은행 이광구 부행장은 “한국조폐공사의 첨단기술과 접목하여 공동으로 개발한 잔액증명서를 통해 금융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위변조 사고를 원천적으로 예방하고자 했다”며 “전 금융기관이 공동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 및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