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벅스, DRM 없는 MP3 무제한 다운 서비스 실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4-30 19:48 KRD1
#벅스 #DRM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벅스가 MP3 ‘DRM-Free 무제한 다운로드’를 전격 출시함에 따라 이 시장을 놓고 국내 업체간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DRM-Free 무제한 다운로드’는 DRM이 없는 MP3 파일을 제한 없이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벅스는 30일 음악사이트 중 현재 유일의 서비스인 ‘DRM-Free 무제한’ 상품을 1만2000원에 내놓았다.

G03-8236672469

벅스 관계자는 “주요 음원권리자로부터 합의를 받지 못하고 있는 소리바다처럼 개인들이 파일을 올리는 P2P사이트에도 비슷한 서비스가 있긴 하다”며 “그러나 벅스가 이번에 내놓은 상품은 서비스업체에서 직접 제공하는 고음질의 음원, 정확한 태그정보 및 빠른 신곡업데이트 등 P2P사이트와는 전혀 다른 프리미엄 서비스이다”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DRM으로 인해 특정 기기에서만 사용이 되던 제한이 풀리게돼 모든 기기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며 “그 동안 합법적인 다운로드에서 소외됐던 아이팟이나 사이트가 제한됐던 MP3휴대폰 사용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아직까지 국내 음원제공 업체들이 폐쇄형 DRM을 고집하고 있는것에 반해 벅스의 이번 공세는 SKT의 멜론, KTF의 도시락 등 이통사와 최근 가격인상 및 다운로드곡수 제한의 압박을 받고 있는 소리바다 등에 자극제가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이들 업체의 앞으로의 행보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