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나주 혁신도시- 광주공항 시내버스 '씽씽' 外···장성·영광·함평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5-12 16:32 KRD7
#광주시 #광주공항 #나주혁신도시
NSP통신- (나주시)
(나주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주공항에서 나주 혁신도시를 왕복 운행하는 시내버스 운행이 12일부터 시작돼 나주 혁신도시 교통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다.

나주시와 한국공항공사 광주지사는 지난 2일 지역발전과 미래가치 창조를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12일 오전 10시 30분 공주공항 버스 승강장에서 광주공항과 혁신도시를 왕복 운행하는 시내버스 운행 개통식을 가졌다.

시내버스는 광주공항에서 40~50분 간격으로 하루 36회 운행되며 첫차는 6시 40분 출발하고 막차는 9:30분에 광주공항을 출발해 광주 송정역을 거쳐 혁신도시, 나주역, 영신포 터미널을 종점으로 운행한다.

NSP통신- (장성군)
(장성군)

◆장성군, 중화전국청년연합회…필암서원 및 청렴문화센터 답사

G03-8236672469

중국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이 모인 중 청년대표단 일행이 문화와 역사의 고장인 전남 장성군을 찾았다.

12일 장성군에 따르면 중화전국청년연합회의 청년지도자와 대학생 대표 등 100명이 지난 11일과 12일 1박 2일 일정으로 장성을 방문, 필암서원과 청렴문화센터 등을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해 지난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추진되는 2014년 한중 청소년 교류 일정 중 하나로 광주 호남대 공자아카데미의 추천에 의해 이뤄졌다.

청년대표단은 10대에서부터 30대까지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언론계 인사 등과 학생 등 중국 전역의 청년들로 구성됐다.

정현호 부군수는 “중국에 만리장성이 있다면 한국에는 문리장성이 있다”며 “이번 방문이 한국과 중국 두 국가뿐만 아니라 우리 군과 중국 사이에 더욱 많은 교류와 협력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세계적인 상업무역도시인 중국 이우시와 우호교류 협의서를 체결해 경제무역을 비롯한 문화관광, 교육, 환경위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다짐했다.

NSP통신- (영광군)
(영광군)

◆영광군, 일반음식점 위생교육 '큰 호응'

영광군은 지난 9일 한전문화회관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외식업중앙회 군지부가 주관한 ‘위생교육 및 열린주방 문화개선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위생교육은 외부강사를 초빙해 영업주에게 고객만족 친절 서비스기법, 음식점 원산지 표시, 열린 주방 문화개선 및 나트륨 줄이기, 식중독예방관리 및 식품위생법 해설, 음식점 위생복 착용 운동 등을 교육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식중독 예방 및 청결하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 음식문화개선 등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영업주와 종사자 모두의 자발적인 노력과 실천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함평군, 인터넷중독 예방 순회교육

함평군은 12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드림스타트센터와 지역아동센터 12개소를 대상으로 인터넷 중독 예방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인터넷중독대응센터 전남지부와 함평군지역아동센터 연합회가 후원해 열리는 이번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아동 520여 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게임 중독을 예방하고 인터넷을 바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해 개최된다.

김규준 주민복지 실장은 “인터넷중독 예방교육은 요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다”며 “유익하고 안전하게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