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한길 대표, “한국정치의 대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3-03 14:44 KRD7
#김한길 #한국정치 #안철수 #새정치연합 #민주당
NSP통신-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3일 오전 국회 대표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22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한국정치의 대변화가 시작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한국정치의 대변화가 시작되고 있다”며 “저는 1여 2야의 정치구도를 1대 1의 구도로 바꾸지 못하는 한 우리의 미래를 꿈꿀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대표는 “저와 새 정치 연합의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은 어제 박근혜 집권세력의 거짓정치를 심판하고, 약속의 정치를 실천하기 위해서 신당 창당을 통한 통합을 선언했다”며 “약속을 실천하는 정치가 새 정치의 시작이다”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특히 김 대표는 “어제의 통합 선언이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에게 실망한 국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드렸기를 간절히 희망한다”며 “이제 집권세력이 야권분열의 길에서 어부지리를 차지하는 일은 사라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제3지대 신당 창당은 새 정치를 보다 큰 틀에서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며 “이제 안철수라는 에너지를 새로운 기폭제로 우리는 새 정치를 위한 정치개혁, 환골탈태의 의지를 국민들께 확인시켜 드려야 한다고 생각 한다”고 말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