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준표 일일동향

혼란한 정세 속“뭉쳐야 산다”·비전선포식 ‘무장평화 정책’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4-17 17:58 KRX9
#6.3대선 #21대대선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홍준표 #비전선포식
NSP통신- (사진 = 홍준표 캠프)
(사진 = 홍준표 캠프)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홍준표 후보는 국민의힘 경선 토론회 조 추첨에서 B조에 편성되며 ‘죽음의 조’에 한 몫했다. 당내 치열한 경선이 예상되는 가운데 홍 후보는 연이어 비전선포식을 열고 언론인터뷰, 자체 유튜브 채널인 ‘TV홍카콜라’ 방송을 진행한다. 페이스북을 통해 NBS여론조사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적합도 1위)결과를 두고 “오늘 조사에서 비로소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 오고 있는것 같네요”라며 웃음을 보인 것도 주목해 볼만 하다.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1차 경선 토론회 조 추첨은 ▲A조 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후보 ▲B조 나경원·이철우·한동훈·홍준표 후보(가나다 순)로 편성됐다. 토론 주제는 A조 ‘미래청년’, B조는 ‘사회통합’이다. A조는 오는 19일, B조는 20일 토론회를 각각 진행한다. 이후 21~22일 100% 일반국민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이를 종합해 여론조사 마지막 날인 22일 저녁에 4인 경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이날 출마의변을 통해 홍 후보는 “나라가 참 혼란스럽다. 그게 우리 윤석열 정권의 책임이다”라며 “나라가 위태롭고 어렵다. 그런데도 좌우 갈등 여야 갈등으로 보수·진보, 좌파·우파 갈등 속에 빠진 게 지금 20년째다. 이제 나라가 하나로 뭉쳐서 정상적인 나라로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G03-8236672469

홍 후보는 대하빌딩 4층에서 비전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발표된 비전분야는 ‘국방’으로 선진대국 국가대개혁 100+1’안보 과제다. 구체적으로 살표보면 북한의 도발과 안보 위협에 흔들리지 않는 ‘무장평화 정책’을 토대로 억지력과 응징 능력 확보를 통해 실질적 평화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 눈에 띈다. 또한 남북 관계의 진전에 따라 평양과 서울에 각각 상호 대표부를 설치하겠다는 공약이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