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지난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성공적 한 해를 보낸 넥슨의 주요 라이브 게임이 2025년 새해에도 PC방 점유율 상위권에 다수 안착했다.
넥슨은 라이브 역량을 바탕으로 ▲FC온라인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는 한편 이용자 취향에 맞춘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실시하며 폭넓은 유저 확보에 나서는 중이다.
새해 첫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25TOTY’를 추가할 계획인 FC온라인은업데이트를 앞두고 기대감을 모으며 1월 15일 더로그 기준 6.63%의 점유율로 3위의 자리에 올랐으며, 메이플스토리는 한 번에 5레벨 상승이 가능한 ‘하이퍼버닝 MAX’를 선보이는 등 파격적인 성장 혜택을 지원한 결과 6.25%의 점유율로 4위를 기록 중이다.
던전앤파이터는 신규 시즌 ‘중천’에서 장비 시스템을 대폭 개편한 데 힘입어 업데이트 전일 대비 158%의 점유율 상승을 기록한 후 현재까지도 그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5 시즌1:아드레날린’을 시작한 PC방 전통 강호 서든어택과 8주 연속 업데이트 및 PC방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선보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FC온라인, 다채로운 이벤트와 보상으로 PC방 강자 면모 입증 = FC온라인은 2024년 12월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인기 걸밴드 QWER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로 네 차례에 걸쳐 특별 선물을 제공했으며 메인이벤트 기간에는 풍성한 보상을 지급해 다수의 신규, 복귀 유저가 유입됐다. 또 실제 축구의 현실감을 강화하고 게임 플레이의 편의성을 개선해 호평을 받아 PC방 주간 점유율 6.63%로 3위를 기록했다.
오는 1월 18일에는 2024년 한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 클래스인 25TOTY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1분기에는 신규 레전드 선수 프란츠 베켄바우어, 에스테반 캄비아소, 마루앙 펠라이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선수 컨디션 시스템은 전반적인 밸런스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해 플레이 피로감을 줄이고, 감독 모드는 플레이 중에도 선수 강화, 이적 시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더욱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역대 2위 PC방 점유율 기록 = 이번 NEXT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1+4 레벨업’이라는 파격적인 성장 혜택을 선보인 메이플스토리는 업데이트 직후 PC방 점유율에서 역대 두번째로 높은 9.39%까지 상승하는 등 성공적인 도약에 나서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를 기반으로 남은 겨울까지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보다 다양한 경로에서 캐릭터의 성장 체감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적용된 NEXT 1차 업데이트의 핵심은 HEXA 스킬의 마스터리 코어를 최종 완성시켜 더욱 강력해진 스킬 성능을 제공하는 데 있다. 또 한 번에 5레벨 상승이 가능한 하이퍼 버닝 MAX 등 누구나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장치를 함께 적용한 점이 호평을 모았다.
이에 더해 지난 16일 적용된 겨울 2차 업데이트에서는 다수의 캐릭터를 육성해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유니온 시스템에 신규 콘텐츠 유니온 챔피언을 추가했으며, 2월에는 290레벨 지역 탈라하트의 신규 보스 몬스터 ‘발드릭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20주년 맞이한 서든어택, 올해도 PC방 강호 위상 잇는다 = 장기간 국내온라인 FPS 게임 장르 PC방점유율 1위를기록하며 PC방 전통의 강호로 자리잡은 서든어택은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하는 2025년의첫 업데이트로 ‘2025시즌1: 아드레날린’을 실시하며 PC방점유율 상위권을 견고히 유지중이다.
서든어택은 새 시즌을 맞이해 2025 시즌 시작 계급을 부여하고 ▲신규 캐릭터 C.나탈리와 ▲신규 무기 TAC-9 아드레날린을 공개했다. 프리미엄 PC방 이벤트로 보유 중인 마이건2 Double 세트의 효과를 한 단계 높이고 PC방 전용 무기를 마이건 Double 시리즈로 일괄 변경해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연예인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화제를 모아왔던 만큼 가수 겸 배우 혜리를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로 선보여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던파, PC방 이용시간 158% 상승…중천 업데이트 효과 =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는 1월 9일 신규 시즌 ‘중천’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호평과 함께 가파른 상승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로 서비스 20주년에 접어든 던파는 최고 레벨 확장과 신규 던전 추가, 대대적인 파밍 시스템 개편을 중심으로 한 ‘중천’ 업데이트에 힘입어 158% 상승한 PC방 이용시간을 기록, PC방 점유율 순위 9위(3.65%)에 오르는 등 성공적인 도약에 나서고 있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개편된 장비 시스템과던전에 호평을 보내고 있으며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던전 공략법, 장비 세팅 팁 등 다양한 가이드 콘텐츠를 활발히 공유하며보다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외 중천 시즌 진입 장벽을 낮추는 다양한 성장 지원 이벤트는 신규·복귀 이용자 유입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게임순위 10위권 입성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9일 시작한 PC방 무료 이벤트 시즌 2와 첫 오리지널 테마 ‘카우지’ 2차 업데이트 등에 힘입어 PC방 점유율이 급상승했다.
15일 더로그 기준 지난주 대비 약 14배 상승한 점유율 3.19%를 기록했고, 게임순위 10위에 안착하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로 붐비고 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해 12월 5일 ‘엔진 제너레이션’을 업데이트하며 더욱 빠른 속도감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선보였고 이어진 8주간의 업데이트를 통해 ▲카우지 테마 ▲신규 게임 모드 UP&DOWN 및 앵그리카트 모드 ▲아이템전 승리조건 출시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 지난 9일 한국타이어 패키지를 출시한 것에 더해, 오는 23일에는 부가티와 제휴해 선보이는 하이퍼카 Mistral(미스트랄) 카트바디에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일 종료된 첫 PC방 이벤트에서는 3시간 요금을 무료 지원했고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시즌2에서는 10시간 무료 지원 및 게토포인트 5000원을 지급하며 이전보다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