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프, 소형 전기 SUV ‘어벤저’ 사전 계약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7-24 09:52 KRX7
#지프 #소형 전기차 #SUV #어벤저

54kWh 리튬이온 배터리·115kW 출력의 전기 모터 탑재…24분 만에 80% 충전 가능

NSP통신-전기 SUV 지프 어벤저 (사진 = 스텔란티스 코리아)
전기 SUV 지프 어벤저 (사진 = 스텔란티스 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지프(Jeep®)가 짜릿한 모험을 선사할 전천후 도심형 전기 SUV ‘지프 어벤저(Jeep Avenger, 이하 어벤저)’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지프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어벤저는 ‘2022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차량 인도가 시작되기도 전에 ‘2023 유럽 올해의 차’ 및 ‘세계 여성 자동차 기자가 뽑은 2023 올해의 차’에서 ‘최고의 패밀리 SUV’로 선정되며 화려한 데뷔를 장식했다.

전량 유럽 폴란드에서 생산되고 있는 어벤저는 2022년 말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유럽에서 10만 건의 계약을 돌파하며 유럽 내 B세그먼트 SUV 시장 내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G03-8236672469

지난해 2월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선공개 된 이후 지속적으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온 어벤저는 한국 내 지프 브랜드 역사에도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모델로 기대를 받고 있다.

◆지프 최초의 무공해 파워 트레인 탑재 오프로더 본능 실현

소형 전기차임에도 어벤저는 지프만의 오프로더 본능을 실현했다. 셀렉-터레인(Selec-Terrain®) 지형 설정 시스템을 통해 에코, 일반, 스포츠 모드 외에 샌드·머드·스노우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돌파할 수 있는 전천후 성능을 지원한다. 또 내리막 주행 제어 장치(HDC) 기능이 기본 탑재돼 내리막길 주행 중 속도 제어가 가능하고 저속영역에서는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다.

또 어벤저는 동급 대비 가장 넓은 진입각(20°)부터 브레이크 오버각(20°) 및 이탈각(32°)을 확보해 울퉁불퉁한 지형도 거침없이 주파한다. 200mm의 지상고와 615mm의 시트 높이는 소형 차체임에도 SUV에 걸맞은 주행 포지션을 선사해 보다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어벤저는 전 트림에 걸쳐 높은 에너지 밀도와 효율을 자랑하는 54kWh 리튬이온(NCM) 배터리를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전기 모터가 최대 출력 115kW 및 최대 토크 270Nm의 힘을 발휘한다. 충전은 완속(AC)과 급속(DC) 타입 모두를 지원하며 고속 충전기 기준으로 약 24분 만에 배터리 잔량 2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편리하고 안전한 도심형 전기차 SUV

인포테인먼트는 통합형 유커넥트 5(Uconnect 5®) 서비스를 적용해 내장 및 외장 기기와 간편한 연결을 지원한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10.25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ADAS 설정 및 통합 공조 장치 조정 등이 가능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 편리성을 강화했다.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워치로 마이 유커넥트® - 지프(My Uconnect® - Jeep) 앱을 사용해 간단한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충전 상태 확인 및 예약 등이 가능하다.

어벤저는 풀 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보행자·자전거 감지 긴급 브레이킹 시스템, 차선 중앙 유지 시스템,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및 사각 지대·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등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주행 안전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알티튜드 트림에는 교통 표지판 인식 시스템을 더해 보다 안전한 도심 주행을 돕는다.

이와 더불어 파크센스(ParkSense) 후방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과 파크뷰(ParkView) 후방 카메라를 전 트림 기본으로 탑재, 알티튜드 트림에는 전·측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을 추가해 안정성과 편의를 강화했다.

에어백은 전면, 사이드 커튼, 전면 사이드 시트 등 총 6개를 장착했다. 충돌 시 최적 수준으로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 벨트 프리텐셔너도 기본 사양으로 내장했다.

한편 어벤저는 편의 및 안전 사양에 따라 ‘론지튜드(Longitude)’와 ‘알티튜드(Altitude)’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5290만 원, 5640만 원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