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틸론, 기재부에 디스테이션 v9.0 기반 VDI 시스템 구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7-03 13:19 KRX7
#틸론(217880) #기재부 #디스테이션v9.0 #VDI시스템
NSP통신- (이미지 = 틸론)
(이미지 = 틸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기업 틸론이 기획재정부에 자사의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솔루션인 ‘디스테이션(Dstation) v9.0’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은 기존에 사용되던 경쟁사 제품을 틸론의 제품으로 대체(Win-Back)하며 나온 결과다.

틸론의 Dstation v9.0은 국내 최초 가상화 관리제품 분야에서 보안기능확인서 2.0을 취득하여 보안 적합성을 인증 받은 VDI 솔루션이다.

G03-8236672469

틸론의 VDI 시스템은 통합관리자 포털시스템인 ‘CenterPost(센터포스트)’를 통해 관리자는 가상 데스크톱을 신속하게 생성, 배포, 삭제할 수 있어 시스템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기재부는 이번에 VD를 조달 구매했다. 이는 윈-백 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사용 중인 VD를 회수하고 틸론 VD로 대체하며 추가 VD도 도입한 것.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6월 VD를 조달 구매한 바 있다. 이 사업은 1~3차 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이번에 완료된 건으로 3차까지의 과업이 모두 완료됐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는 “틸론이 범정부 차원에서 공공부문의 일하는 방식의 혁신에 대한 정책과 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다”며 “공공기관이 스마트 행정업무 수행을 위해 VDI나 공공DaaS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공공기관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VD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