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재안산 충청향우회(회장 송영안)가 안산시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한 ‘2024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홍장표 예비후보는 “매년 음력 1월 15일 즉, 정월은 한해를 처음 시작하는 날로서 특히 정월대보름에 행하는 윷놀이, 쥐불놀이, 탈놀이, 별신굿, 달집태우기 등의 민속놀이는 농경사회에서 한 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동시에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예로부터 정월대보름에는 쌀, 콩, 수수, 차조, 팥을 넣고 지은 오곡밥과 땅콩, 호두, 잣, 밤 등의 부럼을 비롯한 여러 가지 나물을 먹는데 다양한 식재료들이 모여 하나의 건강한 음식을 이루는 모습은 충청향우회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이들이 안산시민이라는 하나의 공동체로 어우러져 살아가는 우리들의 아름다운 모습과 닮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안산의 발전을 위해 충청향우회원 여러분의 애정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장표 예비후보는 제1·2·3대 안산시의원, 제6대 경기도의원, 제18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