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윌스기념병원, 의료질 높이는 ‘제10회 QI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1-31 17:10 KRX7
#수원척추병원 #수원시종합병원 #수원시윌스병원

박춘근 의료원장 “QI활동 활성화, 환자들에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하는데 큰 역할”

NSP통신-30일 진행된 윌스기념병원 제10회 QI 경진대회 수상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윌스기념병원 수원)
30일 진행된 윌스기념병원 ‘제10회 QI 경진대회’ 수상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윌스기념병원 수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척추·관절·심뇌혈관 중심의 종합병원 윌스기념병원(이사장 겸 의료원장·박춘근)은 30일 ‘안전한 병원에서, 최고의 환자 경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제10회 QI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는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부서별로 실시한 개선 활동 아이디어를 실제 진료 환경에 적용해 결과를 공유하는 대회로 10회를 맞는 올해에는 간호부, 마취간호팀, 수술간호팀, 외래간호팀 등 8개 팀이 참가했다.

대상은 ‘수술장비 개선을 통한 효율적인 수술 준비 및 직원안전활동’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수술간호팀이 차지했다. 수술간호팀은 총 7개의 수술 장비 개선을 통해 이동 동선 및 준비시간을 단축하고 동시에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과 근골격계 손상 예방이라는 결과를 도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G03-8236672469

최우수상은 ‘간호사의 이직률 감소 활동’에 대해 발표한 병동간호팀이, 우수상은 ‘정확한 환자 확인을 통한 환자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발표한 비수술치료팀과 ‘마취관련 약물 투약 오류 방지를 위한 개선 활동’을 진행한 마취간호팀이 수상했다.

박춘근 의료원장은 “QI활동의 활성화는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QI활동과 더불어 안전하고 편리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환자와 가족들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