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여수시의회 김철민 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 및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입법활동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공약이행 ▲좋은 조례 등 2개 분야의 우수한 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김철민 의원은 2022년 8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수산발전정책연구회 대표로 활동하며 수산업 발전 및 수산인 소득·경영 안정과 수산인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에 기여했다.
김 의원은 여수시 최초 수산·어업인, 섬주민들을 위한 ‘수산업·어촌 발전 지원 조례’와 여수시 환경조건에 맞는 자체 수산종자 개발을 위한 ‘수산종자산업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했다.
특히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피해 대책 마련’,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 정부 역할을 촉구’하는 결의안 등을 발의한 바 있다.
이외에도 여수시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 ‘지역출판 진흥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해 여수시 문화 컨텐츠 활성화에도 힘썼다.
이러한 노력으로 여수시는 7월에 ‘여수시장배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으며 12월에는 ‘2023 한중일 이스포츠대회’를 개최해 국제적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며 이스포츠 산업 발전의 밑거름을 다졌다.
또한 김 의원은 여수시 교육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한 간담회 개최와 시정질의를 통해 여수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교육지원 정책 내실 강화를 위한 목소리를 지속해서 내고 있다.
김 의원은"그동안 의정활동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에 감사드린다"며"항상 낮은 자세로 지역과 시민을 위한 신뢰와 겸손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