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통한 ‘아이터치 기금전세자금대출’ 상담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8-20 11:07 KRD7
#우리금융(053000) #우리은행 #인터넷뱅킹대출 #인터넷뱅킹상담 #아이터치전세자금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인터넷뱅킹으로 대출상담 및 사전신청이 가능한 ‘아이터치(iTouch) 기금전세자금대출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의 대출 신청을 위해 여러번 방문하고 장시간 상담을 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에 인터넷뱅킹 통해 대출가능 금액을 확인하고, 대출신청절차의 일부를 미리 온라인으로 신청하도록 한 것.

이를 통해 이용자는 대출서류 준비후 한번의 방문만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또한, 필수 방문자였던 배우자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으로 별도 방문이 필요없고, 대출신청고객만 영업점에 방문해 인터넷 신청내용과 제출서류 일치여부를 확인 후 대출 실행이 가능하다.

대출 자격과 금리, 대출 한도 등의 조건은 현재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근로자․서민전세자금대출’ 상품과 동일하다.

강세영 우리은행 주택기금부 부장은 “국민주택기금을 이용하는 주요 고객층인 바쁜 직장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라며 “국민주택기금 총괄수탁은행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기금관련 상품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11월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한 전세자금대출 ‘아이터치 전세론’을 출시한 바 있으며, 올해는 담보대출 상품인 ‘아이터치 아파트론’과 ‘아이터치 연립/다세대론’을 출시하는 등 인터넷 특화 부동산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