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군, 적극행정 우수사례 행안부 장관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11-09 18:14 KRX7
#완주군 #부름부릉 #적극행정 우수사례 #농촌형 교통모델 #대중교통

전국 군 단위 1위 선정, 완주군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형 대중교통 모델 ‘부름부릉~’이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형 교통모델 우수 지자체에 이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군 단위 1위를 차지하며 장관상을 수상했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진행된 ‘2023 전국 지자체 적극행정 경진 대회’에서 완주군의 ‘농촌지역 주민 이동권 확보와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모델 제시’가 행안부장관상을 거머쥐었다.

전북에서는 완주군이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전국 군 단위 1위라는 기염까지 토했다.

G03-8236672469

이는 그간 완주군이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적극행정을 군정 주요 시책으로 중점 관리한 공이 크다는 평이다.

지난 3월 완주군은 적극행정을 완주군 공직문화로 안착시키고자, 적극행정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먼저 적극행정위원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10명이던 위원을 14명으로 확대 위촉해 공무원이 군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규모 및 인센티브 또한 대폭 확대해 완주군 전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부름부릉~’ 사례 역시 2분기 적극행정 우수사례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조영식 부군수는 “완주군의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연일 주목받고 있어 기쁘다”며 “선두 주자로서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적극행정을 통해 주민 중심의 정책 수립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 3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종합평가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