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T, 차세대 자동차 AI 플랫폼 ‘누구 오토 2.0’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0-16 08:35 KRX7
#SK텔레콤(017670) #자동차AI플랫폼 #누구오토2.0

멜론 뮤직·구글 캘린더·국내 프로야구·운세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도 제공

NSP통신- (사진 = SK텔레콤)
(사진 =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업그레이드 된 차세대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 2.0’을 선보인다.

누구 오토는 SKT만의 차량 최적화 음성인식 전처리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 전용AI 플랫폼이다.

SKT는 누구 오토 2.0 업데이트에서 사용자가 별도의 조작 없이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루틴 서비스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들을 추가했다.

G03-8236672469

루틴 서비스는 운전자가 차량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도록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운전자가 지정한 명령어를 말하거나, 특정 시각을 지정하면 원하는 기능들이 별도의 조작없이 연달아 실행된다.

SKT는 운전자의 일상에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추가했다. ▲계정을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멜론 뮤직(Melon Music) ▲차량에서도 일정 확인이 가능한 Google 캘린더 ▲실시간으로 국내프로야구(KBO) 경기 일정, 결과, 선발투수 정보 등을 제공하는 프로야구 서비스 ▲띠, 별자리, 생년월일별 ‘운세’ 서비스가 그 예다.

SKT는 누구 오토 2.0의 화면 UI도 편리하게 변경했다. 운전자는 홈 탭에서 날씨, 일정, 루틴 등 운전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미디어 탭에서 상황·장르별 추천 음악과 자주 듣는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누구 오토 2.0은 기존 ‘누구 오토’가 탑재돼 있던 볼보 전 차종에 지원되며, 차량 내 앱스토어인 TMAP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SKT 유영미 NUGU 담당은 “누구 오토 2.0을 통해 고객과 자동차사들에게 한층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SKT만의 사람을 향하는 AI 기술로 모빌리티 AI 플랫폼 리더십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