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의 신규 블록 익스플로러 ‘위믹스 스캔(WEMIX Scan)’을 오늘(5일) 정식 출시됐다.
위믹스 스캔은 이더스캔(Etherscan, 대표 매튜 탄)에서 개발했다. 이더스캔은 Etherscan, Bscscan, Polygonscan, Arbiscan, Celoscan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익스플로러를 출시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위믹스 스캔은 기존 위믹스 익스플로러(WEMIX EXPLORER)와 함께 운영된다. ▲지갑 주소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 자산의 USD 환산 가치 ▲누적 검증 데이터 상위 25개 NCP(노드 카운슬 파트너, 40WONDERS) 순위 ▲네트워크에 사용된 실제 가스비 등 보다 자세한 데이터 정보와 지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위믹스팀은 한층 더 투명해진 위믹스3.0 메가 에코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의 혁신을 계속해서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더스캔은 블록체인 데이터 서비스 전문 개발사다. 지난 5월, 위믹스3.0 메인넷과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Kroma)’의 블록 익스플로러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현재 크로마의 블록 익스플로러를 개발하고 있으며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