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T 가족로밍 인기…한달만에 7만명 이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7-30 19:40 KRX7
#SK텔레콤(017670) #가족로밍 #해외로밍

가족 로밍 출시 한달 만 3만 가구, 7만명 이용…해외로밍 이용 가구의 70% 선택

NSP통신- (사진 = SK텔레콤)
(사진 =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의 가족로밍 상품이 출시 한달 만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해외 여행객들을 위해 내놓은 가족로밍과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 등에 이용자들이 몰리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고객이 출시 한달 만에 3만 가구·7만명을 넘어섰다.

가족로밍은 가족 1명만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면, 가족 최대 5명이 함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성과 경제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G03-8236672469

또 지난 6월 초 출시한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KT가 지난 6월 출시한 가족로밍은, 출시 후 해외에서 로밍을 이용한 가구 중에 약 70%가 이용할 정도로 빠르게 확산됐다.

가족로밍은 baro 요금제에 가입한 가족대표 1명이 3000원만 추가하면 모든 가족(대표 포함 최대 5명)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서비스다.

아울러 가족로밍을 이용하는 구성원 모두가 바로(baro) 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는 가족로밍 출시를 기념하여 8월 31일까지 해외 여행 계획만 간단히 등록하면 100%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괌·사이판을 방문하는 SKT 고객은 2018년부터 제공중인 T괌사이판 국내처럼(무료) 로밍 서비스를 가입하면 추가 요금 없이 현지에서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T괌사이판 국내처럼은 괌사이판 방문객의 75%가 이용하고 있으며, 출시 후 지금까지 누적 이용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

또 0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로밍 요금도 50% 할인 받는다. 횟수 제한은 없고 baro 요금제를 이용할 때마다 상시 할인 받을 수 있다.

베트남 대표 콩카페에서 T멤버십을 제시하고,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을 이용한 고객이 6월 1일 출시 이후 1만2000명을 넘어섰다.

또 태국 방콕에서 로컬 레스토랑으로 잘 알려져 있는 노스이스트에서 T멤버십 이용 고객도 같은 기간 3700명에 달했다.

베트남(다낭‧호이안), 필리핀(세부‧보라카이), 태국(방콕), 싱가포르, 일본(도쿄‧큐슈‧오사카‧오키나와), 괌, 사이판, 하와이, 유럽연합 등 해외여행을 가는 고객이라면, 1만8000여개의 제휴처를 갖고 있는 T멤버십이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8년에 론칭한 T멤버십 괌·사이판 글로벌 서비스는 여행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여행 필수코스로 자리잡았다.

올해 1~7월까지 T멤버십 괌·사이판 글로벌 서비스 혜택을 이용한 고객은 5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체 괌·사이판을 방문한 한국 여행자의 40% 수준으로, 2명 중 1명은 이용했다고 볼 수 있다.

SKT는 ‘T멤버십’ 글로벌여행 서비스 확대에 맞춰 풍성한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SK텔레콤 윤재웅 구독CO 담당은 “SKT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가족 로밍과 T멤버십 글로벌 혜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